본문 바로가기
패스 오브 엑자일 (POE)/가이드: 초급

POE (패스 오브 엑자일) 가이드: 초급 (5탄) (맵핑)

by 게임팡 2021. 5.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 팡입니다.

 

오늘 가이드에서는 본격적으로 중급 가이드에 넘어가기에 앞서 맵핑이라고 불리는 콘텐츠에 대해 설명을 해보고자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아직 언급된 적이 없지만 패스 오브 엑자일의 엔드 콘텐츠이자 모든 콘텐츠와 연결점이 닿아있는 맵핑은 꼭 알아두시면 좋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을 잘 따라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맵핑 (Mapping)이란?

 

여러분들은 패스 오브 엑자일을 시작하고 소위 말하는 '액트 밀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시나리오. 캠페인 완료하기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액트를 완료한 이후에는 어떤 방식으로 어떤 콘텐츠를 진행하게 되는지 의문이 생깁니다. 앞서 언급드린 이전 리그 콘텐츠들의 시작과 끝이 '맵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맵핑'은 간단하게 말해서 지도를 지도 장치에 넣어 인스턴스 던전을 생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지도 장치와 지도 장치의 칸들을 이용해서 지도를 강화할 수 있고 아이템을 사용해 자신이 하고 싶은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언급드린 지난 리그의 각종 콘텐츠들은 모두 이 '맵핑'이라고 불리는 시스템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지도 장치의 모드를 이용하거나 '갑충석'을 이용해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모든 유저들은 각종 부가 목표, 각성 부가 목표를 완료하고 각성 레벨을 올려 모든 콘텐츠의 기반이 되는 맵핑의 효율을 높입니다. 


아틀라스의 지도를 펼쳤을 때의 모습입니다. 소위 말하는 맵핑을 진행하다 보면 '메이븐'이라는 콘텐츠를 통해서 지역의 패시브를 열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특화된 콘텐츠가 다르기 때문에 지도를 어느 정도 완료하고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 파밍의 효율이 좋은 지역을 골라 집중적으로 그 지역을 돌게 됩니다. 

 

맵핑에 대한 설명은 굉장히 양이 많기에 이번 포스팅에선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하고 이후에 중급이나 심화 가이드를 통해 더욱더 자세한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